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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story

넷플릭스 tvq-pb-101 오류 코드 해결 방법 (별짓 다해 봤다.)

by ⊂∵⊃⊆∵⊇∈∵∋ 2023. 12. 12.

넷플릭스 tvq-pb-101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 방법 저 방법 다 해봐도 안 되면 아래 방법을 참고하세요. 저는 1시간 동안 시름하다가 해결했네요.

 

 

넷플릭스를 시청하려고 켰는데 갑작스럽게 콘텐츠를 시청할 수 없다고 나온다. 당황스럽다. 갑작스러운 상황에 짜증이 난다.

 

어제 못 본 최강야구를 기대하며 넷플릭스를 켰건만,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했다. 일부러 재미있게 보려고 최강야구 결과도 검색하지 않았는데 오류가 발생하니 짜증이 났다.

 

어떻게든 결과를 tv로 보겠다는 일념으로 1시간 동안 씨름해서 해결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저와 비슷한 오류가 있다면 아래 방법대로 진행해 보길 바랍니다.

 

 오류 코드 tvq-pb-101 증상

넷플릭스에 들어가서 콘텐츠를 눌렀더니 시청할 수 없다고 나온다. 그러더니, 화면에서 다른 사용자가 있는지, 다른 디바이스에서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한지 묻는다. '예, 아니오'를 선택 하니 인터넷 연결 상태를 자동으로 체크했다.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이 완료되고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왔다.

 

인터넷 속도가 좋아 보입니다. 그런데도 문제가 있나요? 문제가 저절로 해결되었을지도 모릅니다. 네트워크 문제가 지속되면 이 방법들을 시도해 보세요.

- 동일한 Wi-Fi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디바이스의 수를 제한합니다.

- TV의 전원 연결을 해제하고 60초 동안 기다린 다음, 전원을 다시 연결합니다.

- 라우터와 모뎀을 재시작합니다.

오류코드 tvq-pb-101 (1.9.0)

 

이 문구를 보자마자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아본 방법들을 시도해 보았으나, 해결되지 않았다. 

 

 오류 해결 과정

인터넷 검색 결과는 넷플릭스 tvq-pb-101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아래 몇 가지를 제시했다.

 

 

 

첫 번째 방법 : 전원 온오프

모뎀, 라우터, 셋톱박스 전원을 끈다. (전원선을 아예 뽑는다.) 그리고 30초에서 3분 정도 기다린다. 시간이 지나고 전원을 다시 연결한 다음, 넷플릭스에 들어가서 다시 시청한다.

 

셋톱박스 전원 뽑기

 

대부분 이 방법대로 전원을 껐다 켜면 오류가 해결된다고 한다. 그러나 나는 여러 차례 시도했지만 해결되지 않았다. 전원을 끄고 3분이 아니라 10분을 기다렸다 다시 켰지만 여전히 오류코드가 나오고 콘텐츠를 볼 수 없었다.

 

두 번째 방법 : 넷플릭스 로그아웃

넷플릭스에서 로그아웃을 한 다음 다시 로그인하면 해결된다고 했다.

 

아래 그림처럼 tv에서 넷플릭스 로그아웃을 할 수 있다. 그래서 나도 바로 시도해 보았다. 하지만 로그아웃 하고 로그인했는데도 여전히 오류코드는 나왔다. 혹시 ‘스마트폰 앱에서도 로그아웃해야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스마트폰에서도 로그아웃했다.

 

넷플릭스 로그아웃

 

하지만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로그인해도 오류는 해결되지 않았다.

 

세 번째 방법 : HDMI 케이블 교체

해당 오류가 인터넷 연결 문제나 넷플릭스 문제가 아니라면 TV와 셋톱박스를 연결하는 HDMI 케이블이 문제일 수 있다는 내용을 찾을 수 있었다.

 

그래서 컴퓨터 연결에 쓰고 있던 HDMI 케이블을 뽑아다가 셋톱박스와 TV를 연결하던 케이블과 교체하고 넷플릭스에 들어갔다. 

 

하지만 HDMI 케이블을 교체하는 방법도 오류 코드를 해결하지는 못했다.

 

네 번째 방법 : 셋톱박스 캐시 삭제

넷플릭스 고객센터를 방문하면 tvq-pb-101 오류는 ‘디바이스에 저장된 데이터 문제로 인해 넷플릭스 재생이 중지되는 경우 발생한다.’고 되어 있다. 그래서 셋톱박스에 저장된 넷플릭스 데이터 및 캐시를 삭제하기로 했다.

 

넷플릭스 tvq-pb-101 오류 코드

 

넷플릭스 고객센터 바로가기

 

아래 그림처럼 셋톱박스에 들어가서 데이터와 캐시를 삭제했다. 참고로 우리 집은 LG 유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다.

 

셋톱박스 데이터 삭제

 

데이터를 모두 삭제하고 다시 넷플릭스로 들어갔다. 오류가 사라지기를 기대하며 시청 버튼을 눌렀으나, 여전히 같은 오류가 나왔다.

 

진짜 열받았다.

 

고객센터에 문의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셋톱박스나 모뎀 껐다 켜보라는 말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어떻게든 혼자 당장 해결해 보려고 전전긍긍했다.

 

그러다가 드디어 해결하는 방법을 찾게 되었다.

 

오류 해결 방법

내가 tvq-pb-101 오류를 해결한 방법은 이미 오류 화면에 기재되어 있었다. 이래서 설명 메시지를 잘 읽어야 하나 보다.

 

TV 속 오류 화면은 이미 나에게 해결방법을 이야기해 주고 있었다.

“동일한 Wi-Fi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디바이스의 수를 제한합니다.”

 

즉, 와이파이를 공유한 디바이스 (pc, 스마트폰 등)가 많다면 디바이스 수를 줄이라는 말이다. 우리 집에는 pc 2대, 가족 폰 3대, 공기기 1대, 태블릿 등 여러 대의 기기를 하나의 와이파이로 사용한다.

 

그래서 이 많은 기기 중에서 쓰지 않는 스마트폰 (공기기) 1대의 와이파이를 해제하고 넷플릭스로 들어갔다.

 

그랬더니, 오류는 사라지고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었다.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 해제 버튼 누르는 데 1초면 끝날 것을 1시간 동안 시간을 낭비했다. 다시 짜증은 났지만 어쨌든 해결되었으니 최강야구를 시청할 수 있었다.

 

 

이 글을 읽는 분도 전원 온오프, 넷플릭스 로그아웃, 셋톱박스 데이터 삭제, HDMI 케이블 교체 등의 방법으로  tvq-pb-101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디바이스들 중 하나를 와이파이 해제하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의문점은 어제까지만 해도 잘되던 넷플릭스가 왜 오늘 와이파이에 연결된 디바이스가 많다고 안 되는 것인지는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 어제까지도 모두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었던 디바이스들인데 말이죠.

 

짜증도 나고 열도 받았지만 오류를 해결하고 최강야구를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런데 최강야구팀이 져서 다시 또 짜증이 나네요. 이제 1패만 더하면 시즌 3 안하고 폐지라는데 안타깝네요. 최강야구 보는 재미로 살았는데, 남은 두 경기 모두 이겨서 시즌 3도 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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